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 관련 언론보도

작성자
kaceguri
등록일
2023.03.29
조회수
3

작성일2017-07-26

구리지역사회교육 협의회 , 평생학습 교육도시 "주춧돌" 될 것.
진지성 회장, 창립10주년 기념행사서 밝혀

KACE는, 지역사회교육 운동을 통해 건강한 가정, 즐거운 학교, 활기찬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습하며 봉사하는 시민문화가 이루어지는 행복한 사회구현을 사명으로 하는 사회교육단체이다.

이날 KACE구리 창립행사에는 KACE 강전항 중앙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상욱교육장 외 관내 학교장,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의회 시의원, 구리경찰서 최성영 서장,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창립10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진지성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0년의 시간동안 학교와 학부모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교육 활성에 역점을 두고 활동영역을 확대해 KACE구리협의회가 발전할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가족 분들과 내빈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KACE구리는 사회제도 안에서 다양한 형태의 학습기회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교육을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열린교육의 주춧돌 역할을 수행해 구리시가 학습도시, 평생교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문제아나 특정인을 대상으로 10년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했으나 바뀌지 않았다는 미국 프린트시의 예를 들어 “누군가를 계도하고 이끌기 위해서는 부모는 물론 그 주변사람들이 모두 함께 교육에 참여해야한다”며, “지역 전체가 교육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경현 구리시장도 격려사에서 “얼마 전 미국의 오바마 전 대통령이 한국의 교육에 대한 열정을 본받아야 한다고 말해 전 세계가 우리나라의 교육열을 주목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 “요즘 100세 시대인 초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도 더욱 다양화 되고 있어 KACE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졌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KACE구리협의회가 관내 학교와 학부모 역량강화, 학생들의 창의적 인성 및 리더십 교육, 성인 문해교육 등 평생학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더욱 단단한 모습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진 순서에는 강전항 KACE중앙회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10년 근속회원에 대한 감사장 전달, KACE구리의 지난 10년간 발자취에 대한 동영상 시청과 진지성 회장의 KACE사명 낭독을 끝으로 본 행사를 마치고 단체기념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기사 원본 링크 : http://www.gnnew.kr/sub_read.html?uid=31710§ion=sc96§ion2=

동영상 기사 원본 링크 : https://youtu.be/9yAARQ6e8Sw

첨부파일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