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E연합] 2023년도 전국 인문교육지도자 워크숍 및 인문지도자연합회 정기총회 실시
- 작성자
- admin
- 등록일
- 2023.03.07
- 조회수
- 192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연합(KACE연합)은 지난 2월 27-28일 용인 대웅인재개발원에서 “인생의 맛”이라는 주제로 2023년도 전국 인문교육지도자 워크숍 및 인문지도자연합회 정기총회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워크숍과 정기총회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마주한 얼굴들에 설렘과 반가움으로 웃음꽃이 곳곳에 활짝 피었습니다.

총 1박 2일의 일정으로 첫째날은 박재희 대표(KACE연합 인문교육원 대표)의 '인생의 맛', 이지연 강사(KACE용인 부모교육강사)의 '교육키트 워크숍', 이상국 강사(더뷰스 대표)의 '인문학의 숨겨진 맛 '역발상 인문학'과 7가지 비밀의 문', 이민성 강사(플레이러닝 대표)의 '행복한 수업을 만드는 스팟 아이스브레이킹'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둘째날은 전국 인문지도자연합회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프로그램 발표, 유영만 강사(한양대 교수)의 '언어의 새로운 맛 언어를 디자인하라'가 이어졌습니다. 양일간의 일정을 통해 전국 인문교육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도자 간의 네트워크를 더 견고히 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 및 정기총회는 18개 지역(서울, 서울서남, 성남, 안양과천, 용인, 화성, 고양, 부천, 시흥, 안산, 의정부, 인천, 구미, 울산, 대전, 서산, 청주, 제주) 소속 91명과 연합 소속 21명, 총 11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 및 정기총회를 통해 전국 인문교육지도자의 소속감 및 지도자 의식이 향상되고 인문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