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통예절인문다도경연대회 개최
- 작성자
- anyangos
- 등록일
- 2017.11.20
- 조회수
- 1293
안양과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KACE안양과천인문지도자회가 주관한 이번축제는 2017년 안양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되었다
.
〈존중·배려 시민문화 확산을 위한 인문 예절·다도 어울림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차 꽃 같은 깨끗한 인품으로 그윽한 차 한잔의 향기를 담아내며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진행자, 관람자 35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날 열린 다도경연대회는
안양시의원이며 본회 부회장이신 "이승경의원"의 시낭송과, KACE안양과천인문지도자회(문애심회장 외 5명)의 한마음차 공연을 식전행사로 시작하여 충훈고 댄스동아리(안환희 외) "아이리스"의 축하무대가 있었으며 안양시민, 중등부, 초등부, 유치부가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며 선의의 경연을 펼쳤다.
또한, 경연대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차와 다식을 대접하는 티아트를 통해 우리 전통차의 맛과 멋을 전달하였다.
경연대회 결과,
■ 일반부 대상(안양시장상), - 문동철,
■ 학생부 대상(교육장상) - 권순범 / 신안중학교 3학년
■ 학생부최우수상(교육장상) - 중등부: 라성철 / 신안중학교 1학년
- 초등고학년부: 한채민 / 관양초등학교 5학년, 박채윤 / 관양초등학교 5학년
- 초등저학년부: 김예린 / 만안초등학교 3학년
■ 단체상(존중배려상) - 삼성래미안어린이집(김리원 외 4명)
외 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번 제8회 전통예절인문다도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우리의 전통 차(茶)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고 시민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