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안산시청소년토론대회 개최

작성자
daisy731
등록일
2015.08.29
조회수
1707


KakaoTalk_20150901_102824724.jpg KACE안산(회장 육광심)에서는 822()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제2회 안산시청소년토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KACE안산 청소년연합동아리 DO AHA(회장 박근정,한경희,한승우)와 함께 진행한 이번 토론대회는 청소년 스스로 주관하는 문화의 장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의 활동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유연하고 창의적인 성찰적 사고를 구현하는 토론대회를 통해 이 시대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청소년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 입니다.

 

이번 대회는 안산지역의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예선대회를 진행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본선에 본선을 거듭하여 진행되었으며, 각 학교의 교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토론적 사고력 개발을 통해 사회적 이슈와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사고가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암기식 수업'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토론대회에는 500여명의 안산지역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운영방식은 집단토론, 1:1 자기주장, 면접, 토론 골든벨 등 4개의 영역으로 팀별 로테이션 및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팀별로 진행된 토론 골든벨 우승팀은 안산고잔고등학교 시나브로팀 입니다.

 

2회 안산시청소년토론대회는 안산지역의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안산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희망재단,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총학생회, 공교육화토론운동본부, 한국호텔광광전문학교, 서울우유 안산공장,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안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 창신기획, 그린아트의 도움으로 무사히 진행되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