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평생학습주간행사 참여

작성자
kace_yongin
등록일
2014.03.22
조회수
1935


용인시는 2013년  12월 5일(목) 시청 시민예식장, 철쭉실에서 김학규 시장을 비롯해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강사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용인시 평생학습 주간행사’ 를 개막했다.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 3.0’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주간행사는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학습 성과발표와 토론 등 정보교류를 통해 용인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 질적 변화 모색하는 시간이자, 평생교육의 실천과제를 점검하는 2013년 평생학습 마지막 행사다.

 

포럼01.jpg

 

평생학습동아리 ‘모바스 하모니 앙상블’ 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본 행사는 먼저 우리시 평생학습 발전에 기여한 평생학습유공자들에게 용인시장상 수여식을 가졌다. ‘평생교육기관단체상’에는 용인시서북부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지도자상’ 에는 유선희(신갈야간학교), 박난희(용인시전통선술협회), ‘개인지도자상’에는 길인선, 김부단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 3.0을 위한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 진행한 평생교육 실천포럼’ 은 ‘평생교육 정부 3.0 실행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광명시 평생학습원 이종화 팀장이 ‘광명시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운영 사례’ 를 발표했으며 용인지역사회교육협의회 황현정 사무국장이 ‘용인시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방안’ 의 토론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포럼02.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