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마감

감정노동 관리사 자격 과정

접수기간
모집인원

감정노동이란?

고객 만족을 위하여 웃음과 친절로 직무 수행하는 일을 말하며 일천만 서비스업 종사자들을 감정노동자라고 말합니다.

감정노동자에는 콜 센타의 텔레마케터 ,마트 백화점의 직원부터 A/S 센터, 간호사, 스튜어디스 은행원, 교사, 공무원, 보험 컨설턴트에 이르기 까지 서비스업의 거의 전 직업이 해당 됩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는 갑,을 계로 일하시는 모든 직장인들, 직장 상하 관계 까지지 모두 감정노동의 영역에 속합니다.

 

감정노동관리사 자격증? 민간 자격증(등록번호 제 2012-1339)

지금까지는 감정노동자들이 고객만족교육(CS교육)을 받으면 자동적으로 웃음과 친절을 행하는 것으로 여겨졌으나 종업원을 하인 대하듯이 하는 고객에서부터 블랙컨슈머에 이르기까지 고객만족이라는 대의명분 앞에 서비스업 종사자들의 심리적 고통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사업장의 경우 8~10%정도가 고도의 우울증을 포함한 우울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신체 폭행, 욕설, 성희롱, 인격적 폭력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고 있습니다.

감정노동관리사의 핵심은 힐링이 아니라 면역치료로 심리치료, 힐링치료와 같은 사후대책이 아닌 고객과 상담하는 순간 심리적 충격을 줄여 줄 수 있는 심리적 컨트롤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여 줄 수 있는 심리적 컨트롤에 대한 기법과 현장에서의 처리 및 관리 기법 등 을 통해 서비스업 현장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자격증과정

 

 

 

 

교육일정 : 6/8(), 6/15() 양일간

                         오전 9:30 ~ 오후 8:00

교 육 비 : 44만원 과정 중 수강자부담 10만원(교재, 자격증 발급비 포함)

교육장소 : 미정

모집인원 : 선착순 30(교육비 계좌 입금순)

                         농협 721015-51-326463 경주교육협의회

신청문의 : 054)744-8377 으로 전화신청

 


         

1일차

 

09:30~12:00 감정노동 연구소 소개 , 본인 소개 및 아이스 브레이킹

- 감정노동의 업종별 유형별 이해 및

- 악성고객, 블랙컨슈머, 미스터리쇼퍼 고찰

- 고객만족의 새로운 조명과 심리적 피해 고찰

- 자본주의 4.0과 감정노동

 

13:00~15:30 고정관념을 깨는 의식혁명

- 문화인류학으로의 여행

(감정노동 프로그램을 받아 드리고 인생이 바뀌는 의식혁명)

 

15:30~18:00 진화심리학과 행복론

18:30~20:00 병에 관한 새로운 이해

- 우울증 및 트라우마, 공황장애의 진화 심리학적 접근

- 개인별 감정노동 사례발표 및 해소 경험 공유

 

 

 

2일차

09:30~12:00 P.O.E (point of emotional labor)program 1

- NLP 및 트라우마 집단 치유

 

13:00~15:30 P.O.E (point of emotional labor) program 2

- 진화심리학으로 풀어내는 감정노동

- 마음의 비밀을 찾아서 1

 

15:30~18:00 P.O.E (point of emotional labor) program 3

- 뇌과학으로 풀어내는 감정노동

- 마음의 비밀을 찾아서 2

 

18:30~20:00 단계별 감정노동 대처 방안

- 감정노동 방어권, 휴식권

- 감정노동의 사회적 합의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