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ACE 시흥은 초대 김영태 회장님이 한국지역사회 협의회의 기본 정신을 실천하고자 2004년에 소래산 기슭의 소래 초등학교에서 시흥지역사회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KACE 시흥의 운영의 방향은 기본지식이 뛰어난 인간보다 인간다운 심성을 가진 인간을 육성하고 인간 존중에 기초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원과 인문교육원으로 이원화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원은 사회교육발전을 위한 지역주민 사회 적응 과정과 평생교육사 실습과정, 지역의 인적자원의 활용과 생활 개선 전반에 관한 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소질계발과 체험활동 지원을 실천하며 청·장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연로하신 어르신들의 보다 나은 노후 활동 개선을 돕는 아이디어 창출과 운영을 통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문교육원은 시흥 지역을 중심으로 광명시 등 인근 지역의 유치원과 초·중·고 학생들에게 전통예절 교육과 다도교육을 통한 우리 정체성 알기 활동을 전개하고 우리의 희망인 자라나는 세대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인성교육활동과 체험활동과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은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과 학부모 교육, 노후생활 여건의 개선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여 시흥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통한 평생학습 공동체의 능력 개발과 개인들이 지닌 가치를 한 단계 상승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믿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가진 잠재능력의 10% 정도만 발휘하여도 사회를 변화시키는 큰 인재가 될 수 있다는 사고를 바탕으로 우리가 지닌 잠재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노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지속적으로 KACE시흥을 중심으로 인문교육원 및 임원, 직원, 지도자 모두 미래지향적이고 발전하는 협의회가 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하겠습니다.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장 정철용